창조론과 진화론의 논쟁을 살펴보는 일 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여기서는 창조론과 진화론을 간략히 설명하고, 창조론과 진화론의 논쟁을 창조론자들이 과학적 사실을 통해 진화론을 비판하는 몇 가지 경우를 살펴본 후, 이를 진화론자들이 또 어떻게 반박해 나가는 지를 통해 살펴보려고 한
생물학자들이 자연 선택과 유전의 관계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된 것은 1930년대에 이르러서였고, 1940년대에 메이어(Ernst Mayr)는 진화와 유전의 원리를 종합하였다. 이것이 바로 신종합설이다. 신종합설은 다윈이 설명하지 못한 자손들에서 관찰되는 변이를 돌연변이와 재조합으로 설명하였다. 이러한
론에서 증명할 수 없는 부분들, 먼 훗날 시간이 흘러 명확한 답이 나타나기까지는 알 수가 없는 그 부분들에 대한 의구심과 호기심은 그것이 창조론의 입장에 서있던 사람이든, 진화론의 입장이든 어느 한 쪽에서 다른 쪽을 향해 문을 열기 시작한 것이다. 예를 들어, 옛 프린스턴 신학자들의 입장을 살
자체에 역사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고, 지층 깊숙이 묻혀 있던 멸종동식물 화석도 세상에 드러났다. 그것들이 현생 동식물의 조상임은 누구나 미루어 짐작할 수 있었다. 생명체가 진화했다면, 즉 한 종류에서 다른 종류로 발전·변화했다면 그런 일이 일어난 방식은 무엇이었을까? <다윈과 진화론 p203>,
창조론과 진화론에 대한 논쟁은 이미 오래 전부터 끊임없이 이어져 오고 있다. ꡒ우주와 그 가운데 있는 생명체는 진화한 것인가, 아니면 창조된 것인가?ꡓ에 대한 논쟁은 끊임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창조론자와 진화론자가 팽팽히 맞선 가운데 그 결론은 좀처럼 나지 않고 있는 상태다. 아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