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동아시아 한문 문학사 속의 ‘고문’이란 소통하는 글의 대화적 상상력과 생명력을 잃은 병문과 과문에 맞서
선진先秦시대 및 진한秦漢시대의 문을 모범으로 삼겠다고 작정한 산문
안진경(顔眞卿, 709~785)
해서를 표준으로
온건하고 충실, 백성 사용에 도움
당시 민간에서 초사(抄寫)
성당이 그러하듯 이 시기의 교회예술은 장대화려한 궁정적 성격이 지배적이다. 교황들은 호화로운 교회를 세웠을 뿐만 아니라 화려한 궁정과 별장, 정원을 지었다.
이 시기에 이르러 종교예술은 결정적으로 세속예술과 분리된다. 르네상스와 중세 시대에는 순수한 종교적 목적을 위해 생산된 예술작
예술)을 하는 것이다.
즉 이러한 작업을 통하여 예술은 예술다워 질 수 있고, 그리스도인들에게도 자기의 온전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 서 론
예술의 진정한 가치가 흐려지는 시대
오늘날의 예술은 자가 당착에 빠져 있다. 예술은 정치 논점이나 패션의 경향처럼 하나의 거대한 사업이
잔영에 덧붙인 관광 상품화된 이미지일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허상 너머에서 현재형의 프랑스의 예술에 모습을 찾으려면 프랑스인들은 과연 현재형으로서 그들의 삶의 어떤 문제를 표현하려 하는지, 그리고 그것의 자유로운 표출을 위한 예술 진흥 정책의 방향은 어떠한지를 이해해야만 한다.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것은 바로 상업의 활성화를 바탕으로 한 ‘경제적 발전’이다. 따라서 이번 발표에서는 중세 말 상업의 발달로 인한 사회⋅문화적 변화를 정치, 경제, 예술, 종교적 변화로 나누고, 이에 착안하여 중세에서 근대로의 이행 및 변화를 고찰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