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분야에서 뉴욕을, 그리고 공연예술에서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를 능가하는가? 영화에서 헐리우드와 파리가 비교의 대상이나 될 수 있는가?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프랑스에 대해 문화와 예술의 나라라는 이미지를 부여하는 것은 반드시 틀린 일만은 아니다. 이 이미지는 때로 위에서 언급하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1934년 세계 최초로 워터-인 오일 에멀젼을 개발함으로써 세계 화장품 시장에 시세이도를 각인시켰고 60여 년이 지난 1983년에는 이를 개선한 뉴 워터-인 오일 에멀시피케이션으로 혁명적인 유화기술을 선보임으로써 앞선 기술력과 끊임없는 연구전통 사례로 부러움을 샀다. 동
프랑스, 영국 이상 다섯 국가의 입시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고, 아울러 우리가 지향해야할 교육문화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일본의 입시제도
* 대학입시센터 시험(1990∼현재)
1) 시행 배경
- 1985년 임시교육심의회의 제1차 답신에 따라 지나친 수험경쟁을 시정하고 학력 사
어제와 오늘의 필연적 차이에 주목할 수밖에 없으며, 당대를 드러내야 하는 강박관념에 시달리게 마련이다. 이른바 '근대성'의 문제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었는데, 그 중심에는 르 꼬르뷔지에라는 사람이 있었다.
1. 프랑스의 현대 건축사와 르꼬르뷔제
19세기말의 프랑스는 근대건축을 예고하는
문화도 미국이나 프랑스, 러시아나 중국의 문화와 동격으로 대우하면 되는 것이다. 문제가 있다면 외국 문화와 동일한 기중을 적용하여 여과시키면 되는 것이지, 일본 대중문화에만 유독 색안경을 끼거나 다른 잣대를 적용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Ⅱ. 일본영화의 역사 <일본영화의 어제와 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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