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는 각국의 경제 무역관계와 우호적인 왕래 교류가 빈번했으며 동아시아 각국에서는 사절단을 등을 파견하여 당나라의 선진 문물을 배우고자 하였다.
그래서 이제 아시아 각국에서 배우고자 하였던 당나라의 문화 중에서 당나라의 법과 사법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본문
1.당률의
기호품으로서의 의미가 크게 강조되어 가면서 14세기 초기에는 투차(鬪茶)라는 일종의 게임이 생겨났다. 투차(鬪茶)는 차맛을 보고 차의 산지를 맞추어내는 놀이로, 상층 무가 중심의 지배 계층 사회에서 사교적 놀이로 크게 인기를 끌었지만, 도박성이 짙은 차 겨루기는 법률로 금지시키게 되었다.
Ⅰ. 서론
조선 태조는 1392년 즉위 후 민심의 안정을 위하여 국호를 처음에는 고려라 하였고 수도를 그대로 개경에 두었으며 국가제도·풍속·언어 등 모든 면에 걸쳐 고려의 것을 그대로 사용하다 동년 12월에 국호를 정식으로 조선으로 정하였다. 이와 같이 조선의 정치조직은 고려말기의 것을 토대
Ⅰ. 개요
터키인은 민족적으로 볼 때 돌궐에 뿌리를 두고 있는 중국 서부의 유목 민족으로부터 유래하여 오랜 기간 이동과 전쟁을 통해 많은 이민족(이란계, 아랍계, 유럽계 등등)과의 교류를 통해 현재의 민족이 구성되었다. 따라서 외모로 보아도 금발의 푸른 눈으로부터 동아시아인과 다를 바 없을
당(唐)에서 바둑을 들여왔다고 한다. 그 후 투호(投壺:화살을 병 속에 던져 넣는 놀이), 상희(象戱:장기의 전신) 등이 당나라에서 들어와 고려 ·조선 시대에 전해졌다. 《중종실록(中宗實錄)》에 쌍륙(雙六)에 관한 기록이 있고, 투전(鬪牋)은 청나라 때 들어왔다고 전한다. 《경도잡기(京都雜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