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어원의 명칭을 사용하고 아울러 인형극무대나 조정법이 유사하다 해도, 이러한 유형은 후세에 서로 문화적인 영향을 받으면서 이루어진 것으로 여겨진다. 다시 말하자면 인형극의 성립에는 외래적인 영향과 더불어 혹은 그에 앞서서 자생적인 기반을 망각할 수 없다.
곽독의 경우와 같이 고구려
동일시하고 그들 자신의 동기와 느낌, 그리고 생각을 깨닫게 된다.
③ 문제에 관해서 토론을 자극하는 것
→ 독서요법은 두려움과 죄책감, 수치심에 의해 토론되지 않는 문제를 비교적 저항을 받지 않고 이야기하도록 자극한다.
④ 새로운 가치와 태도를 나누는 것
⑤ 비슷한 문제를 경험한 다른 사
어원적 의미
어원으로 보면, 우리말로 ‘축제’로 옮길 수 있는 祭り의 동사 원형 祭る는 `제사를 올리다` 또는 `혼령을 모시다`라는 뜻이다. 자연무속 신앙의 제의를 나타내는 말로 제단 위에 희생물을 올린 모습을 그린 본 딴 한자의 제(祭)를 빌어 표기했다. 그 어원은 たてまつる(奉る獻る;바치다)
것이다. 이러한 예는 많다. `마지못해서`도 원래 `말지 못해서`였던 것과 같은 것이다.
Ⅱ. 베짱이의 어원
`베짱이`는 메뚜기의 일종이다. `베짱이와 개미`의 이솝우화도 있다. `베짱이`는 옛말에는 `뵈짱이`였다. 물론 `짱`은 어두에 `비읍지읒`을 가지고 있었던 단어이다. 그러니까 `뵈짱이`는 `
어원이 말해주는것처럼 유희의 영역에 포함되나 기분전환이나 만족이란 뜻으로 바뀐 라틴러인 de-portare(들고간다, 옮긴다)에서 비롯된 것으로 단순한 유희가 아니라 기분전환이나 자기만족을 의미하고 있으며 활동 면에서는 유희와 같다고 해도 경쟁적요소가 강해져왔다.
Ⅱ. 스포츠의 의의와 특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