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사의 이해에 있어서 새로운 기술과 재료의 발달과의 연관성 아는 것은 필연적인 것이며, 앞으로 이야기 할 주제가 된다.
기술의 발달과 시대적 배경과 관련하여 근.현대 디자인의 전개에 있어서 가장 큰 흐름은 기능주의와 이상주의의 갈등이라 할 수 있겠다. 즉, 기계공업과 수공업, 표준형태와
디자인의 모듈이 무작위적으로 쌓여져 구성되어 있어 어떻게 보면 굉장히 난잡하고 어떻게 보면 그 다양성으로 무척이나 아름답다.사회가 다원화되면서 사람들의 욕구도 다양해졌다.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고 그에 따라 각자가 요구하는 주거공간의 타입도 다양해졌다. 실로담은 다양한 주
우리가 말하는 근대 디자인사는 일반적으로 “모더니즘 건축”의 성립과 전개의 역사로도 서술되며, 20세기 전반은 이러한
“모더니즘 건축”이 부정하려 했던 역사 양식이 건축 활동의 주류를 이루게 된다. 다양한 근대/현대의 운동은 일반 대중들로부터는
매우 전위적인 작품들로 받아들여지는
1) 메소포타미아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기초를 세운 최초의 사람은 수메르인으로 기원전 3500년경부터 티그리스강과 유프라테스강이 합류하는 지역에 수많은 도시를 건설하고 인류 최초로 문자를 사용하였으며 공통의 종교, 수학, 법률 그리고 건축법을 발달시켰다. 수메르인들은 왕이 죽으면 저승에
디자인으로 변화시키려 했던 노력을 알아보자.
본론
1. 서구의 근대화와 디자인
우리나라의 근대화와 디자인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서구의 근대화와 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개관이 필요하다. 그래야 서구와는 다른 우리나라의 근대화 과정의 특수성과 디자인사를 좀 더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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