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얀치홀트의 활자
활자의 목적은
단순해야하며 간결하고 명확해야함을 주장
*산세리프체
산세리프체는 단순하고 깨끗함을 가장 큰 특징으로 하며 다목적성을 지닌다. 어느 활자체보다 풍부한 표현 영역이며 뉴 타이포그라피가 추구하는 추상적 이미지에 가장 손쉽게 공헌할 수 있는
1. 서론
시각적인 메시지는 명확성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도, 모호함을 의도하는 경우도 있다. 어떤 경우에도 메시지는 다양한 의미의 층위를 가지며, 특정 (또는 광범위한) 수용자를 가정한다. 특히 명확성을 목적으로 하는 메시지의 경우, 메시지의 전달 장치들은 수용자로 하여금 그 기능을 이
디자인 영역 전반에 걸쳐서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으며, 그 중 그래픽 디자인에 있어서 기본이 되는 타이포그래피 역시 이전까지의 인쇄매체를 기반으로 한 정적인 2차원적 평면을 벗어나 움직임과 시간성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움직임과 시간성을 가지게 되는 타이포그래피를 일반적으로 type
문자를 처리하는 기술들 중 하나. 구체적으로는, 활자(type)를 설계하고, 제작하고, 이것들을 이용하여 텍스트를 조직하는 기술이다. 프레드 스메이어스는 문자를 만드는 방법을 크게 필기, 도안, 그리고 타이포그래피로 구분한다. 필기는 사람의 손이나 기타 신체 부위로 문자를 만들되, 보통은 교정을
◆웹과 콘텐츠 디자인
콘텐츠의 가치
콘텐츠에서의 가치는 만족스러움, 신뢰와 믿음으로 만족 시켜주는 가치이다. 인터넷상에서 콘텐츠란 우리가 활동하고 놀고 또 사귀는 방식을 인터넷을 통하여 재현하는 웹사이트의 구성요서가 되는 문서, 그림, 오디오, 그리도 동영상이다.
이데아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