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한 오늘날의 디자이너들도 인식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실지로 빠른 변화를 추구하는 패션의 특성과 반대인 ‘지속가능’을 패션에 적용시키려니 여러 가지 난항에 부딪히고 있다. 디자인 패러다임의 변화는 SPA브랜드의 등장으로 패스트(fast) 패션으로 주도했던 디자인업
1980년대 중고생들에게 교복자율화 바람이 불면서 자연스럽게 청바지는 교복을 대체하였다. 교복이 사라지고 사복을 입고 다니게 된 청소년들에겐 청바지는 교복아닌 교복이 되면서 값싸고 질기며 아무 옷과도 잘 어울리는 가장 수수한 차림으로 애용 되었다.
청바지가 아닌 다른 바지는 오히려 안 어
흐름
이 사조는 이미 낭만주의의 시대에 배태되었으나, 예술가가 의식적 ·집중적으로 지향하게 된 것은 20세기에 들어서면서부터이며, 흔히 1910년의 칸딘스키의 작품을 그 출발점으로 한다. 19세기에는 일화를 묘사하기 위해 공들여 그린 재현적 미술이 엄청나게 쏟아져 나온 한편, 주제와 화면의
디자인이라는 요소를 모두 만족.
- 기획 및 디자인
시즌이 시작되기 전, 재빠르게 패션흐름을 분석, 시장의 요구에 즉각 반응하여 제품을 기획
- 생산
제품의 기획이 끝나면 즉각 생산에 돌입
다품종 소량생산
현지 제작 또는 아웃소싱 통해 언제든지 필요한 양의 제품을 생산하는 유연
흐름에서 그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다. 또한 한국의 선은 복식의 실루엣에서도 살펴볼 수 있다. 서양 복식에서는 허리를 신체 중 가장 중요한 수평선으로 인식하여, 상의와 하의를 허리에서 분리하여 허리를 강조하는 실루엣을 많이 보인다<그림 Ⅱ-2>. 이에 반해 한국 전통 복식에서는 허리와 가슴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