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추상주의의 정의와 역사
1. 추상주의란?
① 대상을 사실적으로 재현하지 않고 순수 형식 요소나 주관적 감정을 표현하는 미술로써 인상주의에 반발하며 색채, 형태 등에서 전통적인 회화 관념을 거부
② 현실적인 대상의 구체적인 재현보다는 선, 형, 색채 등의 순수한 조형 요소만을
추상주의에 식상함을 느낀 작가들이 대중매체(TV,잡지,광고) 의 이미지를 작품의 재료로 채택.
영국과미국에서디자인분야에서장족의발전을함.
구상적 성격, ‘새로운’ 것을 추구 함.
직접 관찰된 실재 이미지가 아닌 인공적인 이미지, 가공과정을 거쳐 완성이 됨.
대중문화를 그림의 소재 정보로
추상주의로 이어진다. 특히 건축ㆍ조각에 있어서는 금속, 유리, 그 밖의 근대 공업이 나은 새로운 소재를 구사하여, 참신한 공간 표현을 하였다. 특히 이 운동은 조형 활동에 의한 사회 건설의 참여를 주장하며, 정치성과도 적극적인 결합을 보인다. 자기표출(自己表出)로서의 예술이기보다, 공간구성
1 절대 주의 : 개념과 배경
- 러시아의 전위 미술운동의 하나로서 말레비치 ( kasimir malevich 1878-1935 )에 의해 제창도고 실현된 순수한 기하학적인 추상회화 운동으로 쉬프레마티즘 이라고도 한다.
큐비즘의 사고방식을 깊이 파고들어 “절대적으로 순수한 기하학적 수”를 표방했습니다. 1913년 말 말
1. 화훼디자인의 등장배경
<21세기 이전>
꽃꽂이라는 말은 영어로는 flower arrangement라고 한다. 이 꽃꽂이는 크게 서양식과 동양식으로 나눠지는데 영어로 서양식 꽃꽂이는 Western flower arrangement라고 하고 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동양식 꽃꽂이는 Japanese flower arrangement로 국제사회에서 통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