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의 대중화
유명한 디자이너가 자신의 제품을 누구나 구매할 수 있는 낮은 가격에 출시하는 것은 보기 드문 일이다. 하지만 필립스탁은 “나는 부자를 위해 2억짜리 요트도 디자인하지만, 가난한 사람도 살 수 있는 2달러짜리 우유병도 디자인한다. 돈이 많고 적음에 구애받지 않고, 그 제품을
필립 존슨, 찰스 무어, 마이클 그레이브스 등은 대중의 취향에 맞춘 상업적인 대중주의를 표방하였다. 이들은 형태 구성의 수단으로 과거의 양식 및 장식을 취합하여 콜라쥬적인 효과를 구사한다.
미국과 유럽의 포스트 모더니즘의 공통점- 인간성의 회복을 추구하고 지역성을 추구하며 고전적인
디자인을 중심으로 알아보았다. 본론 2에서는 한국의 목가구 디자인과 좌식 문화 그리고 특히 조선 가구의 소박하고 실용적인 아름다움에 대해 재조명해보았다. 그 밖의 쉐이커 교도의 예술 그리고 테렌스 콘란의 ‘해비타드’ 디자인, 필립스탁의 디자인 유머에 대해 훓어보고 마지막으로 의자를
Andrew Warhola Jr.)
1928년 8월 6일 (미국) ~ 1987년 2월 22일
미국 팝아트의 선구자. ‘팝의 교황’, ‘팝의 디바’로 불린다. 대중미술과 순수미술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미술뿐만 아니라 영화, 광고, 디자인 등 시각예술 전반에서 혁명적인 변화를 주도하였다. 살아있는 동안 이미 전설이었으며 현대미술의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