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2;거나 이국적인 소재 등에 깊은 관심을 회화로 표현한다. 표현에 있어서는 색채에 비중을 두고 화려하고 열정적인 화면을 구사한다. 현실을 떠난 상상력을
부추기는 소재는 따라서 시적이며 신화적인 주제를 취했다.
사실주의는 낭만정신에 전적인 반대 표명과 비판을 가한다. 즉 사실주의만을 놓
영향하에 매우 다양한 국가와 도시에서 활발하게 전개되었다.
19세기말부터 20세기초에 걸쳐 유행한 곡선과 곡면으로 장식된 양식을 아르누보라 부른다.
아르누보는 생명감으로 충만한 모티브를 디자인의 원천으로 삼고, 과거의 어떤 양식과도 유사하지 않는 새로운 양식의 창조를 목적으로 했다.
디자인으로 제작된 여러 가지 생활용품들이 전쟁의 상처로 지쳐 왔던 사람들의 영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다. 이것은 곧 제1차 세계대전 후 전체적인 분위기가 새로운 번영, 급속한 도시 및 산업의 성장 새로운세기의 정신으로 표현될 것이었다. 또한, 역사적으로 보아 그 유례를 찾기 어려운
휘한 기술"(Civil Engineering) 분야로 확대되어 지금은 토목공학과(후에 도시공학과 또는 환경공학과)에 이르고 있다. 산업화 결과 기계 생산품인 일상 용품들의 예술이 부족하다는 판단아래, 영국의 건축가들이 '수공예운동'을 일으키고, 실내장식품을 설계, 제작하던 회사가 1867년 처음 생기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