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가 이제는 ‘디즈니’라는 브랜드 파워와 뚜렷한 디자인 아이덴티티, 그리고 강력한 마케팅을 앞세워 한국으로의 해외진출을 노리며 한국 테마파크들의 숨통을 조여오고 있다. 이에 우리는 디즈니랜드에 보다 중점을 두고 연구하고자 한다.
‘知彼知己 百戰百勝’ 이라는 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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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이 기술이전은 현대의 다국적 기업, 국제 기업에 있어서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그럼 이제부터 기술이전의 개념과 특성 종류 등을 살펴보고 그와 관련된 성공 및 실패 사례를 통해 기술이전 당사자 기업과 국가에 가장 큰 이익을 줄 수 있는 기술이전에 대해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
연구 분야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다수 내놓았고, <스타트렉 2> 와 <젊은 셜록 홈즈>와 같은 작품을 성공시킨 전적이 있는 회사였다. 초기의 픽사는 정부와 의료기관 등에 고성능 그래픽 디자인용 컴퓨터인 픽사 이미지 컴퓨터를 판매하였으며, 당시에 디즈니와 같은 거대 애니메이션사도 애니메이션 제작
97년
디즈니와 영화 5편에 대한 계약 갱신. 50%투자, 50%수익 배분.
1998년
벅스 라이프- 미국 흥행 수입 1억 6280만 달러.
1999년
토이 스토리 2- 미국 흥행수입 2억 46000만 달러.
2001년
몬스터 주식회사- 미국 흥행수입 2억 5600만 달러.
2003년
니모를 찾아서- 개봉.
2006년
월트 디즈니, 74억 달러에 픽사인수
1. 월트디즈니 기업소개
(1) 기업개요
1923년 영화제작사로 시작한 월트디즈니는 현재 방송과 영화 부문 등의 산업미디어 분야와 테마파크와 캐릭터 상품 등 다방면으로 인간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거대한 문화산업을 영유하는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디즈니,마블,픽사,루카스필름,ABC,ESPN 등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