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전제된 상태에서의 서로간의 성적 교감 등이 묘사되었던 반면, ‘채식주의자’에서는 뭐랄까 사랑이 개입되었다고 보기 보다는 성적인 욕망이나 충동이 근친의 주된 요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본론-2. 올드보이 속 근친>
‘올드보이’에서 나타는 근친에 대해 알아보자면 우선 이 영화
영화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 또한 이와 같은 구도가 반복적으로 보여지면서 후반에 나타나는 이우진의 비극적인 사랑을 강조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영화가 보다 더 진전되면서 이 두 남자간의 관계는 큰 중요성을 가지지 않음이 드러난다. 다만 오대수가 15년간의 감금생활 이후 최초
금기시 돼오던 동성연애가 인터넷에 의해 자유로운 표현의 해방구 역할이 되며 동성소설로 쓰여 지고 있다. 아직은 10대위주의 재미를 추구하는 대중문학이 주류를 이루기에 일시적 유행으로 보는 시각도 있으며 아마추어 작가들에 의해 청소년기의 사랑묘사, 폭력 등의 도를 지나친 표현과 소재들로
문화와 대중 문화의 구분이 모호해지는 것, 모든 고급한 예술도 대중적 상품으로 전락하게 되는 것이 포스트모더니즘의 한 특징임을 살펴볼 수 있었다. 영화는 이러한 포스트모더니즘적 징후가 가장 잘 드러날 수 있는 매체로서 최신의 테크놀로지를 통해 포스트모더니즘의 다양한 특성을 가장 대중적
1. 올드보이 열풍
97년 일본 후타바샤 출판사에서 발간된 일본만화를 원작으로, 영문도 모른 채 무려 15년간 사설 감옥에 갖혔다가 나온 남자와 그를 가둔 남자 사이의 대결과 이런 비밀에 대한 반전을 다룬 박찬욱 감독의 미스터리 액션 드라마이다.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가 제57회 칸 영화제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