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레포트는 게임산업에 대한 동향과 특징 등을 짚어 보고 게임산업이 가장 발달한 일본의 게임과 컨텐츠 산업에 대해 알아 보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일본시장 진출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조사방법은 신문, 관련잡지 및 인터넷 정보 등을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분석을 시도하였다.
컨텐츠를 자유롭게 방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 나아가 광범위한 정보 검색, 저장 기술과 어울려 다양한 형태의 부가 내용을 전달할 수 있고, 이를 원하는 대로 가공할 수 있다는 점이 웹 캐스팅의 또 다른 장점이자 기존의 공중파 방송과 다른 점이라 할 수 있다. 김경수, “방송과 인터넷의 발전
. 현재까지 1인 미디어를 가지고 있는, 혹은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의 숫자는 추산하기 힘들 정도이며,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본 레포트는 수많은 1인 미디어의 종류 중 블로그와 인터넷 방송 두 가지를 중심으로 그것의 탄생, 현황, 예상되는 미래, 그리고 가치와 한계점을 알아볼 예정이다.
디지털도서관 또는 이와 유사한 정보시스템을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갖추게 되었다. 이제 디지털도서관은 사회 전 분야에서 요구되는 정보획득의 도구이며 나아가서 지식창출의 실현을 위한 방도이다. 그 흐름에 맞추어 최근 들어 디지털도서관 구축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본 레포트에서는 도서
디지털 학습 자료나 교수 자원을, 인터넷 등 정보통신 기술을 통해 활용 및 연계하여 학습자가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체계이다. 네트워크(인터넷 혹은 웹)를 사용하는 참여자(교수자, 학습자 등)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이끌어낼 수 있고,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얽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