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영상아카이브의 역할을 하기에 아직 부족한 점들이 많다. 각각 영상관련 저작권 대응방안, 법적 규정 마련이 부족하고, 영상의 공공기관 보존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미비하며, 자료수집, 보존 및 복원에 있어 모두 영세한 규모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완벽한 국립영상아카
복원하고 오늘의 현실과 관계 속에서 반성적으로 비판하여 세계의 보편성으로 발전시켜 나갈 때, 우리는 비로소 우리의 인문학사를 제대로 구축할 수 있을 것이며, 아울러 지역인문학의 ‘구체적 보편성’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지역인문학이 이런 위상을 지니게 될 때 마침내 세계인문학에 어깨
디지털 미디어 기술
- 영상기술은 초고압축률, 다양성, 융통성, 진화성으로 발전
- 디지털TV방송은 멀티미디어 정보를 처리하는 종합장치로 부상
- 미디어는 컨텐츠, 유저플랫폼, 네트워크 등 3계층으로 수평 분화
하여 독립된 기술 혁신이 이루어질 전망
- 데이터의 압축과 복원은 디지털 신호만
디지털시대, 방송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어서 아날로그에서 디지털신호로 바꾸는 디지털TV로의 전환을 준비하며, 2010년이 되면 지금 집에 있는 TV 수상기로는 TV를 볼 수 없다는 일상의 변화가 일어난다. 기존 아날로그 TV는 디지털 신호를 복원할 수 있는 인코더 기능이 없기 때문에, 디지털방송시대를 준
디지털 방송이란?아날로그 방송 콘텐츠를 ‘0’, ‘1’로 표현되는 불연속적인 디지털 신호로 바꾸어 방송하는 것을 말하며, 방송의 제작, 편집, 송출부터 TV수상기까지의 모든 단계에서 디지털 장비를 이용함디지털 방송은 정보를 정상으로 복원할 수 있어 잡음 등의 외부 영향에 강하다는 특징을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