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는 우리 겨레의 뿌리
건강과 풍요로운 삶, 더불어 사는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문화
자원도 부족한 작은 나라이지만 전통문화는 그 어떤 나라에도 당당하고 위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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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미디어의 등장과 함께 만들어지는 것
디지털 미디어의 사회적 활용에 따른 사람들의 구체적인 행위가 수반이
(prosumer)는 신제품 개발, 정보공유, DIY(Do It Yourse端 등으로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다.
(2) 유비쿼터스 시대 신소비자의 특성
유비쿼터스 시대 신소비자는 온라인에서 소비활동을 하는 사이버 소비자로 존재하는 동시에 오프라인에서도 소비활동을 하는 전통적 소비자의 특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기본적인 단계부터 시너지효과 창출을 위해 기업간에 전략적 제휴를 맺는 이른바 ‘국경초월 경영’으로 표현할 수 있다. 가령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2에 콘텐츠 및 솔루션 기술이 접목되지 않았다면 이 제품은 단순한 아날로그형 저부가가치 상품에 머물렀을 것이다.
1.디지로그의 부상배경
디지털화로 인해 증대된 편익이 사회 전반에 고르게
확산되기 위해서는 아날로그 기반이 전제가 되어야 함
디지털 사회라고 해서 아날로그적 사고와 형태들이
사라질 수는 없음
2.시사점
디지털 패러다임과는 달리 아날로그 패러다임이 존재
따라서 융합문화로서의
세계 각 국의 문화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디지털
콘텐츠가 가지고 있는 가공의 편리함과 저렴한 유통가격, 시공간의 자유로움으
로 인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산업으로 주목받게 된 것이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등장한 인터넷과 디지털 미디어는 인간을 문화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