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들이 인터넷과 같은 새롭고 더욱 확장된 네트워크
를 통해서 유통할 수 있게 되면서 콘텐츠에 대한 접근과 사용이 더욱 광범위해
겼다는 점이다. 인터넷만 연결된다면 우리는 세계 어느 곳에 있더라도 네트워
크상의 세계 각 국의 문화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디지털콘텐츠
것이 실감을 얻고 있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정치와경제2C형) 전 세계에서 한국 문화가 차지하는 위상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교재 1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이러한 상황을 묘사하고 한국 문화가 문화제국주의가 아닌 다양성을 지향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
1. 창의적 체험활동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창의적 체험활동의 하위 영역인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에 대해 설명, 2.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이 디지털기술 중심의 대전환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논해 보겠다.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창의적 체험활동의 하위 영역인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2.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이 디지털기술 중심의 대전환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
디지털 방식의 특징, 아날로그 방식을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하였을 때 기대할 수 있는 효과에 대하여 논하시오. ( 15 점) (2) 아래 신문기사 등을 참고하여, 망이용대가를 받으려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통신사, ISP)의 입장과 망이용대가를 지불하지 않으려는 유튜브, 넷플릭스 등 글로벌 콘텐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