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텐츠_게임
게임산업의 특성
1. 전자 및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에 따라 게임산업이 발전
2. 전자 및 정보통신 기술로 시간 및 공간적 제약을 극복하는 경향에 맞추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발전
3. 영화, 소설, 스포츠 등 인접 엔터테인먼트 산업과의 연관성이 크다.(Ex>영
컨텐츠산업을 다루는데 있어서는 일반적으로 제조업체나 기존 서비스업체들이 가지는 구조와는 상이함을 알고 접근해야 한다. 음반제작유통업체의 경우 몇몇 Major Lable을 제외하고는 영세한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어 대부분이 음반제작에 참여한 주요과정들에 대해 일종에 지분권과 같은 로열티를 제
1. 디지털 위성방송의 등장
1) 디지털 위성방송이란?
기존 위성방송과 같지만 중간과정에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기술이 사용되는 점이 다르다. 즉 방송국에서 프로그램을 송신지국으로 보내면 이곳의 송신시스템이 화상, 음성, 데이터 등의 프로그램 정보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해 압축 부호로
Ⅰ. 들어가며 - 디지털 방송화의 중요성
E. H 카는 역사는 미래를 바라보는 창이라는 말을 했지만 과거를 통해 다가올 시대를 예측한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 만은 아니다. 하지만 제 3의 물결 속에 살고 있는 우리가 확신할 수 있는 큰 변화 한가지는 바로, 방송산업 분야라고 할 수 있다. 기술의 급속
하면 현재 은퇴를 고려한 스타들도 많다.
정부도 이처럼 도를 넘은 불법 다운로드 시장을 더는 방치할 수 없다는 판단 아래, 불법 파일을 대량으로 올리는 이들을 대상으로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불법다운로드 실태와 문제해결위한 합리적인 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