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우리나라의 가장 중요한 영상콘텐츠인 영화와 방송드라마의 창구화 현황을 분석한 결과, 신규 매체의 시장 진입으로 인한 매체 간 컨텐츠 확보를 위한 경쟁이 고조되어 유통시장의 규모가 증가하고 있으나 영상콘텐츠 자원 가치의 극대화를 위한 유통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지 못한 것으
2. 음악 산업 현황
1) 음반 시장 규모
국내 음반 산업의 매출규모는 2000년 4,104억 원 달성 이후 매년 24%씩 하락하여 2004년에는 1,338억 원을 기록하였다. 음반 산업의 매출부진은 1997년 IMF 외환위기로 인한 경기악화와 2002년 월드컵 등의 외생적인 변수가 악조건으로 작용한 부분도 있지만, 그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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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요즘 인터넷 발달로 인하여 영화라든지, 음악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상태다. 따라서 음악계와 예술계에 불법다운로드에 의한 삼한 타격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연예 산업이 저작권 침해 때문에 파산 위기다. 정부는 콘텐츠산업을 미래 신성장동력의 하나로 집중 육성하고 있지만, `
1. 조사개요
(1) 조사목적
(2) 조사범위
(3) 조사대상(모집단 확인)
(4) 조사추진일정
(5) 조사방법 및 한계
2. 국내 디지털콘텐츠산업 시장규모
(1) 국내 디지털콘텐츠업체 현황
(2) 국내 디지털콘텐츠시장 규모
(3) 제작 및 서비스시장 현황
(4) 유통시장 현황
(5) 솔루션시장 현황
(6) 국내 디지털콘텐
유통 분야는 19.7% 성장한 5천억 원을 보여 소비심리나 경기 상황의 위축을 고려하면 선전한 것으로 보여지나, 실제 NHN을 제외하고는 뚜렷한 성장을 보이지 못해 기대에는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남
- 오프라인 유통의 감소는 갈수록 디지털콘텐츠가 온라인 중심의 유통으로 변하고 있음을 반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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