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문자는 말이나 소리를 눈으로 볼 수 있도록 적기 위한 일정한 체제의 부호이다. 넓은 의미로는 시각적 기호를 통하여 인간 상호간의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관습적, 규약체계를 말한다. 인간의 일차적인 의사소통 방식을 언어라고 하면 문자는 이차적인 의사소통방식이다. 인류가 눈으로 불
아랍어는 고대로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문학 언어로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언어이다. 많은 고대의 시들과 천일야화 같은 세계적으로 중요한 문학적 유산을 많이 남겼을 뿐 아니라 인접 국가들의 언어들 예를 들어 페르샤어, 터키어, 우르드어, 말레이어, 스와힐리어, 하우사어 등에 많은
아랍어가 선정되었다는 것은 약간 의외일 수 있다. 그러나 아랍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나라가 사우디아라비아와 이집트를 비롯하여 약 20여 개국에 달하고 그 사용 인구수가 2억 8천만을 넘으며, 전세계인구의 1/7이 아랍어 문자를 사용한다. 또한 UN의 6개 공식 언어의 하나로 13억에 이르는 이슬람교 신
Melayu
이슬람의 도래와 함께 자위문자(Jawi script)의 도입으로 문
학이 발전되었다. 사료로서 『Sejarah Melayu』의 중요성을
부인할 수 없다. 이 책은 포르투갈령 멀라까 이전의 가장 중
요한 역사적 기록이다. 유감스럽게도 『Sejarah Melayu』가
멀라까에 관해 당시에 쓰여진 현존하는 유일한 서적이다.
문자를 사용하였다. 상형문자는 일정한 그림 형태의 부호로 일정한 사물이나 개념을 표시하였다.
예를 들면 파도 모양의 3개선으로는 물을 표시하고 골짜기 양쪽에 있는 산봉우리로는 산을 표시하였다. 후에 와서 이런 부호는 일정한 개념을 표시하였을 뿐만 아니라 일정한 음절도 표시하였다. 예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