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렌츠(Larenz)의 비판점을 살피고, 끝으로 오늘날의 분석적 방법을 통한 인식활동으로서의 학문관과 관련된 알버트(Albert)와 사비니(Savigny)의 논쟁을 다루고 있다. 법학도에게 있어 법학의 학문으로서의 가치와 그 위상을 살펴보는 것은 앞으로 법학이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하는 한 방법이 될 것이다.
라마들이 이것을 증명하고 있다. 예컨대 이상적 기대와 현실경험사이에서 주체적 개체의 문제상황을 형상화한 클라이스트 Heinrich von Kleist의 『홈부르크 왕자 Prinz Friedrich von Homburg』(1821)에서 등장인물들의 어떤 행위도 비극이라는 픽션을 주관적 의지의 결정을 통해 구조화된 가능세계로서 표출시킬
오페라의 구성요소
여러가지 예술 형태가 결합된 오페라를 제대로 감상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우선 줄거리 및 대본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며 작곡가의 음악적 특성, 배경, 그리고 당시의 시대적 상황까지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어야만 제대로 된감상이 이루어질 수 있다. 좀 더 나아가서 대
라 지극히 위협적인 억압, 즉 대다수 독일연방국가에서의 지배적인 검열 때문에 제약을 받음서적생산의 급속한 증가와 작가 수의 비약적인 증가. 상품생산법칙에 따른 문학시장의 확장과 편성은 작가의 상황과 자기인식 및 문학창작에 영향문학작품은 ‘상인의 상품이’ 되었고 작가는 ‘임금문사’
라는 요인의 함수 관계에 의하여 결정된다고 볼 수 있 다.
이 두 가지 요인 중 성취동기에 관하여 살펴보면 성취동기가 높은 사람은 낮은 사람 보다 더 적극적이며 의욕적이고 활동적이므로 성취동기는 한 개인의 발전적 행동과 태도 를 결정하는 중요한 내부적 힘이 된다. 그러므로 교사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