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노벨 계 브랜드를 달고 나오고 있고, 애니메이션이나 만화 풍의 일러스트를 이용하는 작품군’으로 정의한다. 그러나 라이트노벨의 정의 자체는 대단히 다양하며, 특정하게 정의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라이트노벨의 기원및유래
어원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일본의 PC통신 ‘니프티 서브’
문화산업의 총 매출액은 2007년 기준 약 58조원에 달하며, 연평균 성장률이 7.3%를 기록할 정도로 수출과 고용창출 효과가 매우 큰 고성장·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하지만 국내 문화산업통계 조사 자료에 따르면 애니메이션산업은 2007년 기준 총 매출액이 3,111억원(전년대비 7.8%)으로 매년
작품들을 조사하면서 작품에 담긴 메세지를
정확하게 알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자료를 조사하면서 우리나라의 애니메이션도 충분히 크게 성장 할 수 있는 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지만,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환경이 매우 약해서 아직까지는 발휘를 못 하는 것을 뼈저리 느꼈다.
정부가 만화,
중이다. 그 결과 올해 8월까지 관람객은 전년동기 대비 약24% 증가했다. 현재 문화체육 관광부의 국민들 문화향유 기회 확대 정책 하에 ‘무료화’도 실시되고 있어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 수는 증가하고 있으며 인프라도 확대되고 있어 명실상부한 우리나라의 유일의 문화공간이 될 가능성이 있다.
①표준화 전략
1)의의
광고의 표준화 전략이란 세계 모든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똑같은 필요, 욕구와 동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사한 또는 동일한 광고전략으로 세계 어느 지역에서건 설득이 가능하다는 관점을 말한다. 따라서 표준화에 있어서는 각국 혹은 문화 간의 본질적인 유사성이 중요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