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노벨 계 브랜드를 달고 나오고 있고, 애니메이션이나 만화 풍의 일러스트를 이용하는 작품군’으로 정의한다. 그러나 라이트노벨의 정의 자체는 대단히 다양하며, 특정하게 정의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라이트노벨의 기원 및 유래
어원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일본의 PC통신 ‘니프티 서브’
점을 보완하는 수법을 가리키는 말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하나의 매체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소설,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음악CD, TV드라마, 영화, 탤런트, 캐릭터 상품 판매 등의 다양한 방면으로 전개하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대개 일본의 오타쿠 문화에서 더욱 활성화된 편으로 어떤 매체로서의
가지고 노동운동 혹은 민중운동 진영에서 제작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민족민주언론 혹은 민중언론 등으로 범주화되기도 하였다. 대안이라는 말속에는 자본주의 시장 논리의 극복의 의미가 강한 반면 대항(counter)이라는 말속에는 정치권력이 지배하는 언론에 대한 비판의 의미가 강하다고 볼 수 있다.
점을 발견한 작가가 ‘혹시 이때 이 사람이 이런 행동을 했던 것은 아닐까?’ 하는 의문을 기반으로 저술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세종대왕의 기록에서 그러한 허점을 발견했다. ‘여러 사대부와 신하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한글을 창제하고 발표한 세종이 과연 일반 백성들에게 시험도 안 해보고 훈민정
작품들을 조사하면서 작품에 담긴 메세지를
정확하게 알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자료를 조사하면서 우리나라의 애니메이션도 충분히 크게 성장 할 수 있는 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지만,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환경이 매우 약해서 아직까지는 발휘를 못 하는 것을 뼈저리 느꼈다.
정부가 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