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어플리케이션과 PC버전 라인의 메뉴 하단 부분에 배너 형태의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다. 지역광고는 라인의 위치 전공 기능을 활용하여 할 수 있다. 사용자가 특정 지역에 접근하면 해당 지역의 광고가 보이도록 하는 것이다. 광고를 제공하는 기업들은 네이버가 이미 맺어놓은 광고 제휴 기업들을
제안이다. 한류 열풍은 라인의 글로벌전략을 가속화 시킬 수 있는 요인이다. 각 국가에서 인기가 많은 한류 가수들 관련 캐릭터와 이모티콘 개발은 자연스럽게 한류 열풍을 라인으로 까지 이끌어 낼 수 있다. 이미 알려진 스타를 이용함으로써 라인이라는 새로운 메신저에 대한 거부감 또는 생소함을
진출하여 무조건 스마트폰용 어플만 만들어서 인도의 신규이용자들을 확보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피쳐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등을 만들어 NHN과 라인이라는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놓은 뒤 점점 스마트폰으로 바뀌어 가는 81%의 핸드폰 이용자들을 확보하자는 것이다.
모바일시장에서 핵심적 아이템인 국내시장의 메신저 분야에서는 힘을 못 쓰고 있다. NHN의 최고 개발자들이 전력을 기울여 개발한 라인이 처음부터 국내가 아닌 해외시장을 공략한 이유와 앞으로 라인이 국내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어떤 마케팅을 펼쳐야 하는지에 대해 연구를 해보았다.
마케팅 비용으로 약 1조원의 효과를 보았다. 삼성에 대한 브랜드 호감도는 올림픽 전후로 5~6% 상승 하였다. 이렇듯 커다란 수익을 창출하는 이러한 기업 로고 라이센싱은 그 기업의 광고 효과는 물론 브랜드 자산 구축에 커다란 기여를 한다.
* 라이센싱을 위한 지침 *
라이센싱에 있어서의 한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