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및
게임 개발자들이 가져야 할 자세와 게임은 단순히 게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문화로써 존재해왔다는 것을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게임이 가져다주는 사회적 영향과 게임 개발자들이 가져야 하는 책임감에 대해서도 서술하고 있다.
1. 라프코스터의 재미이론소개
미
책을 읽고, 나 자신에게 실망 아닌 실망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왜냐하면 이러한 행복들을 그동안 익숙함에 무뎌져 당연하게 받아들였다는 것이다. 나에게 ‘행복이란 무엇인가’라고 묻는다면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당연하게 ‘나에게 행복을 주는 어떠한 이벤트, 사건이 존재할 때 그 순간이 바로 행
라프코스터의 재미이론은 미국태생의 게임디자이너인 라프코스터가 글과 삽화의 형식으로 출간한 책으로서 게임의 재미가 무엇인가와 어떻게 하면 게임을 통해 재미를 줄 수 있을까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으며 게임제작이 사회적으로 어떠한 가치가 있는지에 대해 풀어낸 책이다.
그리고 이 책
책 속의 인물이 되어봄으로 해서 폭넓은 시야를 가지게 될 것이다. 그리고 듣는 아동들도 다른 각도에서 등장인물을 보게 될 것이고 무엇보다도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밖에 할 수 없었던 기발한 변명이나 의견은 창의력을 길러줄 것이다. 그리고 방청석 아동들은 질문을 해도 좋다.
(2) 활동
제1장. 창조적 사고와 삶
1.나도 할 수 있다, 창조적 사고!
- 창조적 사고의 의미와 특성
창조적 사고란 무언가 새로운 것을 상상하거나 창안할 수 있는 능력이다. 흔히 창조나무로부터 새것을 만들어내는 것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이는 창조적 사고가 산출한 결과에 주목한 것일 뿐이다.i
창조적 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