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 인물의 하나는 블라디미르 비소츠키이다. 1960년대 중반 이후 소비에트 문화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이 인물은 러시아의 대표적인 '바르드' 가수이다. '바르드' 가수 들은 기타 한 대를 들고 자신이 지은 시를 노래하는 음유 시인들이다. 비소츠키는 전체주의, 집단주의 체제 속에서 쉽게 표출해 내
다다이즘 ( Dadaism )
1. 다다의 탄생
제1차 대전 당시 다다 운동은 1916년 초에 취리히의 <볼떼르 캬바레>에서 탄생한다.
작가이자 연극 연출가였던 휴고 발( Hugo - Ball )의 전쟁과 국수주의의 장애를 뛰어넘어 다른 이상들을 추구 하려고 살아가는 소수의 독자적인 정신의 소유자들이 있다는 사실을 환
러시아 민족음악의 틀을 형성함
18세기 후반 : 유럽스타일의 훌륭한 작곡가와 연주자가 많이 나타남
19세기 초 : 서양의 고전음악이 러시아 드라마나 오페라에서 현저히 사용됨
이탈리아 및 독일 유학 작곡가들이 러시아 고전음악의 기틀을 다짐
3)19세기 국민악파
국민주의 음악을 추구하
Ⅰ. 서구(서방, 서양)의 사실주의
1830년대부터 20세기 초까지 서구세계의 지배적인 문학사조는 사실주의였다. 고전주의는 이제 완전히 후퇴하고 낭만주의도 19세기 후반에 이르러 그 기세가 두드러지게 꺾였다. 1870년경에 이르기까지 작가들은 한편으로는 자연과학의 발전과 철학적 합리주의 경향에
Ⅰ. 상징주의작가
일반적으로 상징파는 고답파의 객관주의에 대한 반동(反動)으로 일어났고, 분석에 의하여 포착할 수 없는 주관적 정서(主觀的情緖)의 시적 정착(詩的定着)을 목표로 했다고 한다.
그러나 A.티보데는 고답파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롱사르로부터 위고에 이르기까지 프랑스시 전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