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러시아에서 정치는 '쇼'에, 그리고 예술은 '삶'에 가까운 듯 보인다. 러시아 인들이 예술을 선호하는 것은 예술이 보여주는 '진지함' 때문일까? 생일이나 기일을 꼬박 꼬박 챙기는 러시아이지만 대통령의 생일 '따위'에는 다들 별 관심이 없다. 표트르 대제, 레닌, 스탈린 등은 생전에 러시아의
러시아 민족음악의 틀을 형성함
18세기 후반 : 유럽스타일의 훌륭한 작곡가와 연주자가 많이 나타남
19세기 초 : 서양의 고전음악이 러시아 드라마나 오페라에서 현저히 사용됨
이탈리아 및 독일 유학 작곡가들이 러시아 고전음악의 기틀을 다짐
3)19세기 국민악파
국민주의 음악을 추구하
1-1러시아개관(1)
1.러시아의 위치와 시차
1)러시아의 위치
- 동경 약 19도에서 서경 약 169도까지
-북위 42도에서 82도까지 (북위 50도 이북)
즉, 유라시아대륙의 북쪽지역에 위치해있다.
2)러시아의 영역
러시아를 유럽과 아시아의경계를 나누는 산맥: 우랄산맥
3)러시아의 시차
-영토가 광대해 동서간
사실주의 또는 환상주의자들이 행해오던 화려한 무대보다는 비록 규모는 적었지만 연극행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합리적인 구조를 지니고 있었다. 이러한 경향은 인쇄, 포스트, 공업제품 등에서도 나타나게 되었다.
이와 같이 구성주의자들은 문화사회 전반에 걸쳐 소수의 귀족 중심이던 사회를
러시아의 민속음악까지도 서양풍의 음악으로 변질되기를 강요받은 러시아는 19세기가 되어서도 음악에 있어서 이국음악의 지배로부터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나 19세기 중반 사회적 변화에 발맞춰 러시아 음악은 국민주의라는 새로운 방향으로 변하기 시작한다. 19세기 중반 러시아는 크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