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들은 부차적인 위치에 놓이게 되었다. 성가 음악은 초기에는 비잔틴의 양식을 그대로 따랐는데, 그것은 점차 러시아화되어 러시아 정교회의 예배 음악으로 발전되었다. 이 성가를 쯔나메니라고 부른다. 말하자면 러시아 최초의 예술음악은 쯔나메니라고 말할 수 있다.
2)음악의 특징
비잔틴
문화 혁명이 일어났던 것이다.
3) 입체주의의 시발점- 세잔느의 영향
세잔느는 인상주의에서 출발하지만 후에는 인상주의를 뛰어넘어 20세기 회화의 새로운 기틀인 입체주의를 탄생시킨다. 그가 피카소 및 미술사조에 끼친 영향들을 알아보겠다.
세잔느는 대상의 형태와 색채 사이의 관계를
Ⅰ. 16세기(16C)의 문화와 도가
도가사상에는 원천적으로 은일 사상이 들어있다. 이는 도가사상이 비현실적이고 초현세적인 데 기인한다고 하겠다.
시조에도 현실을 도피하여 은둔생활을 했거나, 혹은 직접 은둔생활을 하지 않더라도 현실에 대한 염증을 느끼고 은일 생활을 동경하고 이상으로 여겼
음악의 모든 에센스를 흡수하고 기존의 음악에는 없는 독자적인 사운드를 완성하며 음악계의 모든 기록을 갈아치웠고 전세계적인 비틀즈 열풍을 선도했다. 그들이 음악뿐만 아니라 패션・문화 전반에 이르기까지 당시의 젊은이들에게 크나큰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밴드는 오늘 날 없어서는 안 될
러시아 사회주의 혁명이 낭만주의와 러시아 아방가르드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무엇보다도 낭만주의가 아방가르드 정신을 최초로 예술사조라는 사실에 대한 공감은 아방가르드의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는 데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대목이었다. 이렇듯 정신문화적 위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