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러시아회화
레핀 (1844-1930)
러시아의 화가. 상트페테르부르크 아카데미의 교수를 지냈다. 리얼리즘을 지향하는 진보파 그룹인 이동파(移動派)의 한 사람으로, 역사화· 초상화에 뛰어났다. 초기의 대표작인 〈볼가의 배 끄는 인부〉는 노동의 가혹함과 사회체재에 대한 비판을 담고 있어 사회주의
서양 문물의 수입 이후, 급격히 밀려오는 외국 문화의 소용돌이 속에 휩쓸렸던 러시아인들은 외국 문물에 대한 충격과 동경을 느끼며 빠른 속도로 서양 문화에 흡수되어갔다. 그러나 이와 동시에 갑작스런 서구화에 대한 반발 세력이 거세게 일어났다. 러시아의 음악가들 역시 서구 문물에 대한 이러
그리고 금속과 같은 산업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그의 작품은 점차 건축적으로 발전되어 나갔다. 그래서 구성주의 작품의 최고의 야심작은 그의 ‘제 3 인터내셔날 기념비(1919)’가 된 것이다.
2)사회와 구성주의의 만남
문화는 어느 한 시점에서 갑자기 나타났다 사라지는 것
그리고 경서나 역사서를 읽으며 조현 시간을 기다렸다. 시간이 되면 가마를 타고 건청궁에 가서 대신들과 함께 정사를 보았다. 오후 2시에 점심을 먹은 후에는 독서, 서예, 회화, 사냥으로 긴장을 풀었지만 저녁에는 다시 정무를 보았고 자주 밤낮도록 문서를 처리하였다. 노령을 맞이한 강희제는 다음
(可視的) 세계의 모사적(模寫的) 기능을 점차 상실하고 순(純) 조형적 요소에 의존하는 경향이 강해졌기 때문이다.
입체파나 미래파, 그리고 기하학적 추상주의 등의 계통에 속하는 회화나 조각에서는 이런 경향이 더욱 두드러진다. 또한 이 경향에 속하는 일부 작가들 사이에서는, 예컨대 러시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