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명 전에는 림스키코르사코프를 중심으로 한 국민악파가 독특한 지방색과 청신한 기교로 세계에 진출하였으나, 혁명에 의하여 음악교육제도, 작곡가·연주자의 생활, 사회활동, 일반 대중의 음악생활 등이 크게 변화하였다. 19세기에 예술음악의 창조·보급에 공을 세운 것은 거의 대러시아인이고 드
음악은 대중의 생활 속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고 다른 장르의 예술과도 지속적으로 융화와 협업의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는데 이러한 과정 속에서 전자음악은 뉴미디어 아트의 핵심적인 부분으로 또한 동시에 뉴미디어 아트의 시작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레포트는 ① 신고전주의 시대의
러시아의 S.M.에이젠슈테인, 푸도프킨 등이다. 1920년 그들은 많은 논문과 저서를 발표해서 보급에 힘쓰는 동시에 자작 《전함 포템킨》(1925, 에이젠슈타인) 《어머니》(1926, 푸도프킨) 등을 통하여 훌륭한 실천을 보여 주었다. ‘흡인(吸引)의 몽타주’ ‘상극(相剋)의 몽타주’ 등 특히 에이젠슈테인의
러시아적인 과격함과 직선적이고 명쾌한 리듬감을 적나라하게 표현하고 있다. 기존의 음악적 감성으로서는 도저히 납득하기 힘들 정도로 극한의 리듬감을 사용하고 있어서 전통에 대한 불타는 복수심을 느낄 정도로 강하게 작곡자의 의도가 표출되고 있다. 그러므로 스트라빈스키가 이 곡을 연주함에
러시아 가수 엘레나 자렘바가 출연하는 등 주역가수는 모두 외국에서 온다. 명 테너 마리오 델 모나코의 아들이면서 오페라 연출가로 이름난 잔 카를로 델 모나코가 연출하고, 이탈리아 지휘자 루카스 카리티노스가 서울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지휘한다. 이렇게 우리나라 내에서의 오페라는 점점 그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