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연구이다. 실제로 그것은 지금까지 씌어진 도스또예프스끼에 대한 가장 빈약한 논문들 중의 하나이다. 이 논문에서 로자노프는, 밀턴에 대한 블레이크의 유명한 언급들 주의 하나로 되돌아가는 수법으로, 도스또예프스끼가 우리들에게 종교재판장의 독백 속에서 그의 참된 관계와 공감을 보여준
종교에 집착한 고골은 지금껏 보여준 혼돈과 무질서의 세계가 아닌 구원된 미래의 세계를 제시하려고 했다. 더 이상 작가가 아닌 이류에 대한 직접적인 설교자가 되어간 것이다. 설교가로서 그는 러시아 독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없었다. 그는 작품 속 주인공을 점점 정화되는 인간으로 순화시키려고
대한 문제에 남다른 집착을 갖는다. 모스크바 최고 학부에서 교육을 받은 그는 신과 종교를 부정하는 무신론자이다. 이반의 이중성은 인간과 신의 끝없는 투쟁에 집중되어 있다. 신의 세계를 거부하는 이반의 논쟁은 「대심문관의 전설」에서 밀도 있게 극화되어 있다. 알료샤가 삶 그 자체를 사랑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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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러시아 신화의 형성 과정
- 슬라브 신화는 일단 원시적인 이원론으로 시작한다. 빛과 어둠이 그것으로 이것들은 생명과 관련있는 힘이다. 다른 여타 신화들에서도 대개 그렇듯이 빛은 생명을 주는 존 재이며 선한 것, 어둠은 파괴력을 나타내는 악한 것을 의미한다. 러시아
1. 고골 생애
니꼴라이 바실리예비치 고골은 1809년 4월 1일 우크라이나의 시골인 볼리셰 솔로친치 마을에서 태어났다. 그는 우크라이나의 풍부한 전통 문화를 체험하였으며, 예술과 종교에 관심이 많은 소귀족의 가정에서 성장하였다. 고골은 할아버지와 아버지에게서는 예술적 재능을 물려받았고,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