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 회화에 관해서], [Hamburg 희극론], [Emilia Galotti], [Nathan], [Minna von Barmhelm] 등이 있다.
Ⅱ. 레싱의 문학이론
1. 희극론
레싱은 니콜라이 및 멘델스존과 서신 교환을 하면서 비극적인 것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추구했다. 그는 바로크 시대의 스토아주의적인 고뇌를 가진 영웅의 격정과 기독교 비극에
레싱의 창작의도에 대해 정치적인 해석과 비정치적인 해석이 분분한 현실이다. 그러나 필자는 작품 의도의 정치극과 비정치극의 이론에서 비정치극인 가정극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가정극 비극의 원인이 에밀리아 가족 개개인의 관계에서 연유하는 사실을 심층분석하였다.
갈로티 가정은 파멸되었
레싱은 독일 계몽주의 시대에 문학 평론가·이론가·작가·언론인으로서 문화 전반에 걸쳐 큰 업적을 남기면서 곧 이어질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시기의 독일문학을 세계문학의 정상권으로 도약시킬 기반을 마련했다. 희곡의 창작과 이론에 남긴 업적으로 '독일 근대희곡의 아버지'라고 불린 그는 1781년
Ⅰ. 극작가 셰익스피어(William Shakespeare 1564~1616)
1. 생애
1564년 : 4월 23일 워릭셔 주 스트래트퍼드 온 에이븐에서 부친 존 셰익스피어와 모친 메리아든의 장남으로 출생
1568년 : (4세) 부친 스트래트퍼드 온 에이븐 시장에 피선
1576년 : (12세) 영국 최초의 상설 극장이 런던에 개설됐다.
1577년 : (13세)
관점에서 바로크문학을 거부했으며, 계몽주의에 이바지하고 계몽주의 이념을 상식적으로 평이하게 전달하면서 ‘유익함과 즐거움 prodesse et delectare'을 결합시켜 폭넓은 시민 층 인구에 접근할 수 있는 그런 문학을 요구했다. 저널리즘과 드라마 및 시학분야에서 고췌트의 부단한 오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