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싱의 문학이론
1. 희극론
레싱은 니콜라이 및 멘델스존과 서신 교환을 하면서 비극적인 것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추구했다. 그는 바로크 시대의 스토아주의적인 고뇌를 가진 영웅의 격정과 기독교 비극에 나타나는 순교자의 비극성을 거부했다. 그는 비극적 대상을 보고 느끼는 만족의 실재성이 보
레싱은 계몽주의 이념에 충실한 삶을 살았던 사람이었다. 자유분방하고 날카로운 지성, 빈틈없는 논리와 판단력, 고전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춘 작가로서, 어떤 형태의 권위이던 자신의 이성에 의한 검증을 거치지 않고는 받아들이지 않았고 권위를 누리는 계층에게 억압당하는 사람들의 옹호자 및
시민비극이 시민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작품 속에서 인간성, 관용, 정의, 동정심, 윤리성, 풍부한 감정 등의 미덕이 서술되었기 때문이지 엄밀한 의미에서 시민적 주인공이 등장하기 때문은 아니다.
18세기 독일문학에서 가장 논란이 많았던 작품인 레싱의 『에밀리아갈로티』는 마지막 장면에서
Ⅰ. 극작가 셰익스피어(William Shakespeare 1564~1616)
1. 생애
1564년 : 4월 23일 워릭셔 주 스트래트퍼드 온 에이븐에서 부친 존 셰익스피어와 모친 메리아든의 장남으로 출생
1568년 : (4세) 부친 스트래트퍼드 온 에이븐 시장에 피선
1576년 : (12세) 영국 최초의 상설 극장이 런던에 개설됐다.
1577년 : (13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