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프로그램사례1
◇ 세숫대야 잠수함
○ 준비물 : 큰 플라스틱 대야
○ 대형 : 팀별 일렬종대
○ 방법
⑴ 물 속에서 일렬종대로 선다.
⑵ 사회자의 신호가 떨어지면 맨 앞사람은 플라스틱 대야를 머리에 뒤집어쓰고 반환점을 돌아온다.
⑶ 이때 대야의 가장자
레크레이션의 발생은 인간의 생활중에서 여가의 증대 및 경제생활의 향상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12세기를 전후하여 유럽에서는 가내수공업이 가장 성행하였다. 수공업 생산은 영리적이 아니고 표준 생활을 유지하기 위하여 경영된 것이다. 그 후에 하그리브스 ( James Hargreeves ) 에 의하여 1764년 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러한 청소년 가출문제에 대응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아무쪼록 본 보고서가 우리 나라에서 보다 다양하고 효율적인 가출청소년 대책의 개발에 활용될 수 있는 유용한 자료가 되길 바란다.
1. 가출청소년 현황
가출 청소년에 대한 통계는 3가지의 형태를 띠고 있다.
사례를 조사해 보았다.
1. 탈시설화의 개념
탈시설화는 건물형태의 시설 밖으로 클라이언트들을 끌어내는 것뿐만 아니라, 스스로 독립적인 생활을 유지하고 향상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조직적인 보호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구체적인 사회 서비스를 위한 실천적인 방법을 도입하여, 제
프로그램
내용
시간
준비물
도입
a. 지난 시간 복습 및 과제확인: 무엇을 했고, 어려운 점이 있었는지 듣고 간단한 전문가 피드백 제공
b. 레크리에이션: 자기 아이에 대한 OX 게임10분
10분
OX 문제
강의 및 활동
a. 강의: 자녀의 사군자에 대한 결과를 알려주고, 각 성향마다의 장, 단점 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