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지리/위치 정보를 송수신하는 GPS 장치 및 중력센서 이 정보에 따른 상세 정보가 저장된 위치정보시스템(인터넷 연결 필요), 그 상세 정보를 수신하여 현실 배경에 표시하는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 마지막으로 이를 디스플레이로 출력할 IT 기기 ex) 스마트폰, 태블릿
Ⅰ. 서론
4차 산업혁명은 증기기관과 기계화로 대표되는 1차 산업혁명, 전기를 이용한 대량생산이 본격화된 2차 산업혁명, 인터넷이 이끈 컴퓨터 및 자동화 시스템이 주도한 3차 산업혁명에 이어,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테이터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사회
AR, VR, XR 기술들은 어떤 기능을 통해 정보와 현실 사이의 연결을 실현할까. 본인은 후술할 본론에서 각각의 기술들이 어떠한 변천사를 거치며 발전해왔고, 어떠한 기능을 수행하며, 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이야기하고자 한다.
Ⅱ. 본 론
1. AR - 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Augmented Realit
레포트는 패션제품을 취급하는 점포(점포 소매업) 사례를 한 개 선정하여, 과제지침 사항을 조사하여 설명하였다. 특히, 점포 소매업 사례(편집샵)의 점포에 대한 설명, 상권/입지전략, 제품(사입)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판매촉진 전략 등을 조사하여 설명하였다.
II. 본 론
1. 점포에 대한 설명
Ⅰ사물인터넷IOT에 대한 발전방향
- 사물인터넷IOT은 세상에 존재하고 있는 유형 혹은 무형의 객체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서로 연결되어 개별 객체들이 제공하지 못하고 있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하게 되는데요, 사물인터넷은 단어의 뜻 그대로 사물들이 서로 연결된 혹은 사물들로 구성된 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