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가장 잘 표현될 수 있다.
본 레포트에서는 먼저 사이버 일탈문화 연구결과를 간략히 조사한 연후에, 사이버 노마드문화에 대해 중점적으로 조사하였다.
1) N세대, 2.0세대의 특성
청소년층을 지칭하는 상징어들이 수없이 많다. '신세대','X세대','Y세대', 오렌지족, 엄지족, 디지털 노마드족,
삼삼오오 모이기도 한다.
마켓플레이스 전경
마켓플레이스는 철저하게 분업화되고 전문화된 현대 기업조직의 문제를 보완하기 위한 아날로그적 기도다. 물리적으로 같은 공간에 있게 함으로써 화학적인 결합과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기 때문에 임원들은 자기 분야가 아닌 쪽의 일에도 관심을 갖
그 변화를 느끼고 있지 못하다. 우리가 인지하지도 못한 채 어느새 구시대의 유물이 되어가는 과거의 생활상들과, 정보화로 인해 우리가 당연하게 여기고 있는 사회 문화, 정치, 경제, 교육 등 각 분야의 변화된 모습들을 비교해 보고 그 장, 단점과 문제점, 나아가야할 방향을 탐구해 보도록 한다.
디지털 카메라 하나면 다른 놀이거리가 필요하지 않았고, 일상의 대화는 어제의 ‘싸이질’로 얻은 정보물로 충분히 풍족한 화제 거리를 누렸다. 이른바 ‘싸이 제국의 시대’. 젊은이들의 놀이 문화는 곧 싸이월드로 대변됐으며, ‘싸이질’, ‘일촌’ 등 새로운 신조어를 탄생 시킬 만큼 그 영향력은
디지털 시대의 도래로 이러한 성격은 더욱 강화된다. 디지털
시대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제작환경을 제공하면서 창작의 기본 개념마저
바꿔 놓고 있다. 디지털은 무한복제를 기본으로한다. 이는 원본과 복사본의
차이가 없다는 말이다. 원본을 따지는 것 자체가 아날로그적 발상이다. 원본
의 정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