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의 사용은, 특수한 시각적 효과를 얻기 위한 것이라기 보다는 화면의 원근감과 깊이감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원근감과 깊이감이라는 말은 결국 화면의 입체감에 포함되는 말인데, 평평한 평면인 스크린에 영사되는 화면은 영화를 만드는 사람의 의도에 따라 입체감을 가질
초점심도에 의해 만들어지는 공간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브레송은 영화적 공간의 긴축이나 비긴축을 결정짓는 것은 렌즈의 변화가 아니라 카메라와 피사체 혹은 카메라와 대상과의 거리에 달려 있다고 믿는다. 브레송은 50mm렌즈가 공간의 “일상적인” 영화적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고 여긴
영화감독이 되려면’ 이란 저서에서,
“ 촬영팀은 카메라등의 기재선택, 필름의 선택, 작품내용에 맞는 촬영표현의 결정등, 모든 촬영을 설계하고, 현장에서 실행하는 기사 역할을 담당한다. 더불어 촬영이 끝나도, 현상소의 기술자와 함께 촬영한 화면의 정확한 처리를 연구한다. 촬영조수는 렌즈
영화이면서 미장센이 확실한 영화... 그렇게 곰곰이 생각을 하다 예전에 봤던 살인의 추억을 한번 다시 보게 되었다.
1. 지배요소
살인의 추억에 첫 장면, 소년이 조심스럽게 다가가 메뚜기를 잡는다. 이 장면은 작품 전체 줄거리가 범인을 잡고자 함이 이었다. 메뚜기는 많은데, 모두 똑같은 메뚜기
효과, 컴퓨터 그래픽 효과, 음향 효과
- 촬영기재 ; 카메라, 마이크, 비디오, 라이트, 이어폰, 편집기재, 편집용 비디오 리모컨, 컴퓨터, 믹서기 등
3) 금전적 요소 - 인건비, 설비․기재 비용, 예비비용
4) 장소
5) 시간 - 준비 기간, 촬영기간, 편집․마무리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