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1. 온라인 게임사업
가. 온라인 게임사업의 특성
(1) 온라인 게임의 의미
온라인(on-line) 게임이란 오프라인(off-line) 게임과 구별되는 용어로 컴퓨터와 컴퓨터가 상호연결(접속) 되어 일정한 데이터를 주고받는 형태로 인터넷상에서 동시 접속한 다른 플레이어들과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게
기업들이 게임산업의 성장성과 고부가가치성을 인정하며 게임산업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게임산업은 부가가치율이 70%에 이른다고 평가될 정도로 전형적인 고부가가치 두뇌집약 산업이다. 또한 미래형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라 평가될 정도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게임시장
기업의 강점 및 약점⦁문화⦁전략 등의 정확한 파악이 요구된다. 따라서 국내금융기업의 선두주자인 KB국민은행과 후발주자인 신한은행을 선정하고, 두 은행의 다면분석을 통해 신한은행의 시장지배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도출함으로써 은행취업 희망제에게 보다 구체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
신용 분포, 신용등급)를 포함한 금융 시스템 건전성 등에 관련된 요인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이 논문은 금융 기관들의 상태에 대한 총 미시경제 지표들과 금융기관 주 고객들의 상태(기업과 가계)에 대한 지표 등의 다소 좁은 범위의 정의를 내리고 있다. 금융 기관들의 움직임에 의한 시장 발전의
분석방법 : 인터넷과 PC통신을 이용하여 각사의 홈페이지, 증권거래소, 금융기관, 신용평가(정보)기관 등에 접속하여 자료를 받음.
* 분석범위 : 재무자료와 기업현황을 이용 재무상태의 분석(2000년~2003년)
Ⅱ. 본 론
■ 정유산업에 대해... (업계현황)
(1) 산업의 특성
o 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