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 된 오언시를 일컫는 말이다. 율시는 양(梁)·진(陳) 이래로 성률과 대우를 쓰기 시작하면서 당대에 이르러 완정(完定)한 모습을 갖추게 된다. 따라서 당나라 때부터 율시가 본격적으로 발달하게 된 것으로 본다. 율시가 갖추어야 할 조건은 첫째로 시구의글자수가 일정하며 구의 자수에 따라 오언
황하 문명
1) 중국의 신석기 문화
① 중국인의 조상이 황하 유역에서 농경생활을 시작한 것은 기원전 3000년경부터.
② 움집에 살면서 석기․목기를 사용하며 주식인 조․수수를 재배하고 가축을 기름.
2) 하나라의 시대 (기원전 2000? - 1600?)
:기록상에는 남아 있으나 고고학적으로 입증
되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교회음악이 신도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인정하면서도 관련된 논의는 미흡한 것이 사실이었다. 그러므로 교회음악에 대한 개관과 신앙성장에 관한 연구를 통해서 상호간의 관계를 검토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본 연구의 주제로 제시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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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하여 밝힌 것이지만 처음부터 시란 시가로서 문학적 요소와 음악적 요소가 융합된 예술양식이었으며 문학(시)과 음악이 분화 발전한 현대에서도 운율이 시의 본질적 요소가 되는 것도 바로 이에서 연유한 것이다.
문학과 음악의 미분상태(未分狀態)의 시조에 대한 해명으로 柳晩恭은 시조의 내
구궁인 분장각직
따로 늙고 오래된 궁인만 써서 각자 직책을 나눠 관장하게 했다.
卽用安重誨爲樞密使, 張延朗爲副使。
즉용안중회위추밀사 장연낭위부사
안중회를 추밀사로 장연랑을 부사로 썼다.
延朗本梁舊臣, 善事權要, 與重誨相結, 所以引入。
연랑본양구신 선사권요 여중회상결 소이인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