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브랜드 파워 ( K-BPI )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에서 실시한 2001년도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K-BPI) 조사에서 레저 시설 부문
브랜드파워 1위 기업으로 선정
▪ 3년 연속 1위에 선정됨으로써 레저 시설의 대표 브랜드로 위상 구축
2. 고객만족도
▪ 최근 3년간
세계적 테마파크 붐으로 잠재진입의 가능성은 존재
공급자
1. 외국 업체들이 놀이시설 제작 및 보급 시장 독점
2. 숙련된 서비스 인원 부족으로 직원의 영향력 줌
3. 지역주민의 반발
1. 롯데월드, 서울랜드, 드림랜드, 어린이대공원
2. 공원이용 인구 증가로 경쟁 완화
3. 퇴거 장벽 높음
경영 전부문의 디지털화를 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Catch-Up VOG, 손님칭찬카드, 손님제안카드, 해피카드 등을 운영해 손님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접수하고 있으며 에버랜드 자체 Intranet에서 아이디어 인큐베이터, 서비스.com 을 운영해 직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있다. 또한
기업 선정
1998년 에버랜드 고객만족 경영혁신대회 3년 연속 대상 수상(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주최)
1999년 세계 테마파크협회(IAAPA)주최 세계 테마파크 서비스 교육부문 대상 수상
에버랜드 고객만족 경영혁신대회 4년 연속 대상 수상
2000년 고객만족 경영 명예의 전당 헌정
美
보호 및 고객가치 증대와 국가경제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이에 대해서 한국능률협회는 고객만족경영대상(CS)을 1993년 제정하여 매년 시상하고 있다. 고객만족 경영대상은 전사조직 및 시스템이 고객지향적으로 되어 있으며 탁월한 고객지향 활동으로 산업사회를 선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