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거래 서비스 런칭
5월 모바일 실명 인증 서비스 정식 오픈
8월 ㈜옥션과 제휴 통해 아이템 중개 서비스 제공
2006년 3월 회원 300만명 돌파
온라인게임 시장
인터넷 상태에서 서버를 두고 여러명이 접속해서 하는 게임
예)리니지, 카트라이더, 팡야, 한게임 etc.
온라인게임업체를 설립하였다. CEO 김택진 씨는 드림위즈의 이찬진 사장과 함께 ‘아래아 한글’을 만들었으며 현대전자 재직 시 국내 최초의 인터넷온라인서비스인 ‘신비로’를 개발하였다. 그는 미국 비즈니스 위크 선정 아시아의 스타상을 수상하고 미국 비즈니스 위크 선정 ‘세계 e비즈 영향력
온라인 서비스를 통하여 사업토대를 만들었다. 이러한 엔씨소프트가 게임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로 도약하기 시작한 것은 1998년 9월 한국에서 온라인게임리니지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하면서부터이다.
1) 리니지의 성공으로 코스닥에 입성하다.
성공적으로 리니지를 출시한 지 2년 만인 2000년 7월 엔
개발한 리니지 1, 2가 2006년 세계 온라인게임시장에서 회원수 기준으로 각각 2, 3위를 차지하는 등 해외진출 역량을 갖춘 상위업체들의 매출증가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모바일 게임시장은 단말기와 게임의 품질 향상, 무선인터넷 속도 개선 추세에 따라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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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인터넷으로 유통되는 정보, 이 모든 것이 해당된다고 보는 견해가 있다.
이러한 컨텐츠는 컴퓨터, 정보통신기기 및 인터넷, 방송망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텍스트, 그래픽, 사운드,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적 요소들의 복합적 형태로 변화되면서 가치와 효용을 인터액티브하게 제공하는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