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시티권’의 침해와 관련된 대표적인 사례인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를 통해 퍼블리시티권침해의 실례와 퍼블리시티권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ⅰ. 게임마구마구에 관한 간략한 소개
마구마구는 애니파크에서 제작하여 2006년 03월 09일 넷마블에서 서비스를
퍼블리시티권침해사례들이 발생해 곧장 손해배상 소송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인기 연예인들뿐 아니라 스포츠 선수들 사이에서도 퍼블리시티권침해소송이 확산되었다. 이상훈, 마해영, 박정태, 진필중. 임선동 등 전직 유명 프로야구 선수들은 일부 인터넷 게임 의 캐릭터 초상권 사용을 금지해 달라
게임, 소셜커머스, 소셜마케팅 등이 발전하면서 SNS는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그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또한 파일 전송 프로토콜로 파일을 인터넷 상에 분산하여 저장하여 놓고 다수의 접속을 사용하여 여러 곳에서 동시에 파일을 가져오는 프로그램인 비트토렌트는 파일이 특정 서버에 저장되는 것이
게임 안에서 진행했고, 최근에는 프로야구 제9구단 창단 추진을 통해 대중에 접근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게임이 아닌 패션으로 대중에 접근한다??
유행에 민감한 20대 대중에게 접근하는 방법으로 패션 잡지를 선택했다.
패션 잡지에 등장한 <아이온> 스타일은 온라인의 패션을 현실에서 보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