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피리>, 독일의 위대한 징슈필이자 모든 양식의 집적체
다만 모짜르트는 단순히 독일의 징슈필인 위대한 오페라 한 편을 창조했을 뿐이었다. 징슈필은 오페라 세리아나 오페라 부파처럼 스타일상의 일관성을 지니고 있지 않았으나 모짜르트의 <마술피리>는 징슈필이면서도 기실 모든 양식의 집적
Ⅰ. 오페라감상문 - 마술피리
흥겹고 숲의 분위기를 나타내는 서곡이 잔잔이 깔리고 막이 올랐다. 그 막을 올려지면서 무지개색 가발을 쓴 파파게노가 등장하였다. 파파게노를 보는 순간 뚱뚱한 숲의 요정이 떠올랐다. 오페라라서 노래로 대사를 하는 부분이 인상 깊었다. 그가 말하는 것이 노래라서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동영상을 보고 작성하는 것도 무방함.
서론
중세와 근대에 있어 문화생활 및 지식생활은 권위와 신분을 상징하는 의미로 작용하였다. 그 여파는 어쩌면 현대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고 생각된다. 문화적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Ⅰ. 서론
이탈리아 음악가 푸치니가 작곡하고 자코사가 대본을 쓴 오페라 라보엠은 세계 4대 오페라 중 하나로 그 명성이 높다 할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연말에는 홍대를 중심으로 한 극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