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들의 흥미와 동기를 자극하여 ‘학습하는 방법의 학습’으로 ‘자기주도적인 학습자’를 키우는 데 일익을 담당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본다.
이러한 마인드맵을 잘 하기 위해서는 우선 창의적 사고를 훈련해야 하고, 수준 높은 책읽기도 해야 한다. 이 두 가지는 마인드맵을 통
Ⅰ. 개요
수학에서의 이해는 수학적 구조의 이해(平林一榮, 1987)라고 할 수 있는데, 수학의 구조는 선형적인 개념이 아닌 보다 광범위한 공간적 구성을 의미하는 것이다. 즉 수학의 구조를 나무에 비교한다면 수학의 여러 수학 지식들은 곧고 긴 하나의 나뭇가지를 가진 포플러처럼 선형적으로 배열되
가지 의견이 다 맞는 말이다. 그러나 기술의 변화는 우리의 생각을 몇십배이상 앞서나가고 있다. 이런 시대에서 '아직 멀었다'라는 안이한생각보다는 미래를 내다보고 먼저 발을 내딛는 공격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따라서 인터넷을 이용한 사업은 다소 부담이 있지만 선점하는 사람에게 더 많은 이익을
1과목
소프트웨어 설계
Chapter 1. 요구사항 확인
1-1 현행 시스템 분석
1. 현행 시스템 파악 절차
1단계 : 현행 시스템의 구성, 기능, 인터페이스 현황 파악
- 현행 시스템의 구성 현황 : 기간 업무와 지원 업무로 구분하여 기술한 것이다. - 현행 시스템 기능 현황 : 단위 업무 시스템이 현재 제공하고 있
가지는 마디가 서로 연결되어 있는 듯한 구조를 취한다. 요컨대 마인드맵은 1차원적 직선적 사고방식에서 2차원적 상식이나 기성관념의 틀에 얽매이지 않는 수평사고 방식을 거쳐 다차원적 방사상의 사고방식으로 발전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다.
마인드맵의 법칙으로는 강조 기법, 연상 기법, 명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