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의 플랫폼 비중도 증가세를 지속해 지난 48.0%에서 2009년과 2010년에는 각각 49.7%와 52.5%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세계 온라인게임 시장 규모는 32.0% 증가한 143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오는 2012년에는 274억 달러 규모로 늘어날 것"이라고 한다.
② 자사 분석
-서든어택(Sudden A
온라인 시장 규모는 2005년 34억 달러에서 2011년 130억 달러로 성장할 전망
게임하이(서든어택)
브랜드의미 Sudden Attack, 급습
빠른 게임플레이와 짧은 플레이타임
독특한게임진행중 난입플레이
'짜투리시간에 간단히 즐길수있는 게임' 이
라는 브랜드 이미지에서 기인
경쟁사의 마케팅
스페
-다양한 영역 판매 촉진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 게임 캐릭터 등을 이용한 도서 판매
*보드게임 회사들과 제휴를 통해 오프라인 보드게임
카페 등에 보드게임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
-홍보모델 선정
*피파온라인3, 서든어택 등 유명 연예인들을 홍보 모델로 선정하여 마케팅
Ⅰ. 기업 소개
About NEXON
● 1994년 창립
● 초등학생이 가장 가고 싶은 회사 1위
●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2위
● 여대생이 가장 가고 싶은 회사 1위
● 한국 넥슨포털 회원수 2,300만 명
● ‘메이플스토리’ 코믹북 800만 권 판매 (2008. 10)
●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게임에서 찾아볼 수 있는 방식이다. 주로 게임 내 치장 아이템이나 특수 기능성 아이템 등을 현금으로 판매한다. 국내에서 가장먼저 시도되어 현재 가장 각광 받고 있는 게임 수익 모델이다.
주요 게임 - 카트라이더, 메이플 스토리, 서든어택, 테트리스등 다수의 캐쥬얼/보드 게임
3) 혼합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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