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지난 10년간 다른 분야에 한눈 팔지 않고 오로지 게임 한 분야에만 모든 역량을 투입해 왔다. 캐주얼 게임의 성공신화를 보여주며 2005년 2월 e-sports 공식 종목으로 채택된 '카트라이더'까지 늘 장르와 분야를 개척해 온 넥슨의 성장에 있어서 어떠한 마케팅적인 고려가 있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게임 업계 최초로 타 협력사들과 제휴하여 PPL 광고(게임 내 광고)를 성공적 런칭. 게이머들은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카트를 타고 코카콜라의 짜릿한 소리가 나는 코카콜라 서킷을 달린다!
- 동시에 협력사의 제품(패밀리마트, 코카콜라, 파파이스 등)에도 카트라이더 아이템을 지급하게 하여 타
분기
게임 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규모는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
Why KARTRIDER ?
Analysis of the Battlefield
How to success ?
NEXT STEP
**Summary
카트라이더가 1200만이 넘는 고객을 확보하면서 성공을 거두고 아직도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은 고객의 마음 속에 성공적으로 포지셔닝 하였기 때문이다.
1)넥슨의 게임넥슨의 게임은 크게 스포츠와 액션, 웹토이, 카드게임, 캐주얼 게임, RPG 전략 게임으로 나뉜다. 이 중 인기가 많은 게임으로는 카트라이더, 크레이지 아케이드, 마비노기, 바람의 나라, 메이플 스토리가 있다. 이 다양한 종류의 게임들은 10대부터 많게는 3~40대까지 폭 넓은 사용자 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