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마케팅
기존
.타겟 마케팅
.대기업 위주
.자동화 지향
.거래적 개념
.판촉위주
21세기
.1:1 / 맞춤 / DB 마케팅
.중소기업의 마케팅 도입
.정보화 지향
.관계적 개념
.사회적, 환경 친화적 마케팅
.우수고객 우대전략
.마케팅 목표: 매출액, 시장점유율, 브랜드자산,고객자산
.상황 분석: 고객
경영자로 일한 경력이 있는 에릭슈미트를 구글의 CEO로 영입하였다. 당시 인터넷 기업은 극심한 침체기였지만 에릭슈미트 영입 이후 구글은 에드워즈가 점차 광고효과를 발휘하며 계속 흑자를 이어갔다. 구글은 사진 공유 서비스인 피카사(Picasa), 위성지도를 서비스하는 키홀(Keyhole) 등의 업체를 인수하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어서 기존의 글로벌 기업들과는 시장진출의 순서가 반대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오로라월드는 세계시장에서 회사 전체 수입의 95%를 거두고 있으며 국내시장은 5%정도밖에 되지 않는 미미한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5. 국제마케팅
5.1 해외마케팅
업의 실현과 디지털 캐릭터완구 개발, 캐릭터 멀티미디어 사업 추진, e-Business의 추진으로 On-Line과 Off-Line의 연계마케팅 SYSTEM을 구축하고 있다.
오로라월드의 라이센싱 전략에 대해 살펴보면, 오로라월드는 대만의 한태유한공사와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하고, 히트캐릭터 `머피`, `위시윙`, `고무고무`
Ⅰ. 서 론
기업의 경영은 경영자의 자질과 능력에 따라 좌우되는 만큼 경영자의 경영능력을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다. 누구나 회사를 잘 운영하여 그 회사가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은 것은 경영자의 이상이고 꿈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경영자들은 성공한 기업인으로 남고 싶지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