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은 스토리 구조, 스토리보드, 디자인, 다양한 작화기법, 모델제조, 뛰어난 동작과 타이밍 기술, 필름작업, 사운드 트랙, 그리고 편집 등에 관련된 모든 기법들이 이용된다. 이와 같이 공정과 수작업이 많기 때문에 한 회사가 기획부터 메인 제작및 매체제작까지 모든 제작공정을 도맡아 하는
만화왕국이었던 것은 아니다. 시대별로 유형을 달리하며 발전해 오면서 지금에 이른 것이고, 이는 만화의 대중성과 밀접히 연관된 것이며 또한 본질적인 만화정신의 변천을 의미한다. 일본만화가 현재에 이르기까지 어떠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일본만화가 그 동안 무엇을 표현해 왔는지를 고찰함
기대와 논의가 우리 방송 영상 산업 시장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실정이기도 하다. 영화·애니메이션·캐릭터·방송·출판 등으로 대변되는 국내 문화산업의 총 매출액은 2007년 기준 약 58조원에 달하며, 연평균 성장률이 7.3%를 기록할 정도로 수출과 고용창출 효과가 매우 큰 고성장·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선점 삼성전자, 동양생명,
씨티은행,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등
프리챌 -충성도 높은 커뮤니티 회원 550만 보유
-차별화된 광고상품을 보유하여, 광고주의 Needs에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 신세기통신, 삼성전자,
버거킹, 한국통신,
LG정유, 동서식품 등
2) 주요 포털 사이트의 수익다각화 정책
애니메이션 산업 환경은 이전과는 전혀 다른 커다란 변화를 겪고 있고, 이에 따라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도 새로운 생존전략을 모색해야 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우선, 전 세계에 불어닥친 경기 침체의 여파로 애니메이션 산업의 성장이 둔화되고 있고, 이와 함께 세계 시장을 주도해온 미국 및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