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해 시너지 창출
투자/배급/상영의 전부분에 직/간접적 참여
주요작품
글래디에이터(2000), 슈렉(2002), 슈렉2(2004)
공동경비구역 JSA(2000), 집으로(2002),
살인의 추억(2003), 말죽거리잔혹사(2004)
CJ 엔터테인먼트의 SWOT 분석
CJ 엔터테인먼트가 낳은 “태풍”
유형에 따른 시장세분화와 STP전략
영화의 배급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CJ그룹의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첫 출발,
2000년 4월 CJ그룹으로부터 분사
드림웍스의 '글래디에이터'(2000), '슈렉'(2002), '슈렉2' (2004) 등의 외화 배급을 비롯해,
'공동경비구역 JSA'(2000) '집으로'(2002) '살인의 추억'(2003), ‘말죽거리잔혹사’(2004) 등
의 한국영화 투
말죽거리잔혹사’(2004), ‘친절한 금자씨’(2005), ‘타짜(2006), ‘그 놈 목소리’(2007), ‘화려한 휴가’(2007) 등의 한국영화 투자ㆍ배급을 하는 등 최고의 영화 투자ㆍ배급사로 성장했다. 또한, 파라마운트와 드림웍스 영화의 국내 배급을 통해 ‘트랜스포머(2007)를 국내 최고 흥행 외화로 기록하는 성과
영화 제작투자 본격화 (명필름, 우노필름, 신씨네와 제휴
2000년 4월, 'CJ Entertainment 주식회사'로 CJ로부터 분사
9월, '공동경비구역 JSA' 배급
2002년 2월, KOSDAQ협회중개시장 등록년도 내 용
2003년 2월, 홈비디오 유통사업 진출
8월, 케이블 미디어 사업진출
2004년 01월, 한국영화 '말죽거리잔혹사' 배급 (
서론-이미지와 이야기
영화에서의 이미지가 재현성에서 벗어나는 순간 이미지는 단순한 사유의 재현적 모방이라는 지위에서 벗어나서 존재론적 독자성을 가지게 된다.
이미지에 관한 논의가 지향하는 점은 영화를 언어학에 기초를 둔 기호학적 접근에 대한 공격이다.(해석적 도식은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