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습이다. 특히 여전히 대가족의 모습을 꽤 찾아볼 수 있는 농어촌의 현실처럼 저마다 상처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이 모여 대가족을 이루고 있다. 드라마는 전체적으로 다문화 가족의 갈등과 그것을 극복하기 위한 과정 속의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다. 먼저 주인공인 외국인 신부 후엔의 모습은 현실을
드라마
텔레비전은 사회화 수단 중 하나로 이데올로기를 형성하고 확산에 있어 강력함을 선보이는 매체라 할 수 있다. 특히나 드라마가 그러하다. 드라마의 경우, 일상을 그대로 재현, 반영함은 물론이고 그 속의 남녀를 배치시켜 하나의 스토리를 이끈다. 그러하기에 여성과 남성을 그리는 양상을 가
속에서 매스미디어에 나타난 여성의 이미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매스미디어라는 존재가 방대하게에 일정부분 TV의 드라마와 여성잡지, 광고의 세 부분에서 나타나는 여성 왜곡이라든지, 어떤 이데올로기를 만드는 가를 살피고자 했다.
또한 현재 대학생들에게서 매스미디어에서 보여지고 있는 여
속극의 장기화 양상을 띤 작품으로 시청률을 높이는데 기여하였다. 하지만 수동적인 모습으로 등장하는 여주인공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많은 지적을 받았다.
② KBS: 1961년 12월 개국이후, <나도 인간이 되련다>, <불빛이 서멸하는 설경>, <가족회의>등 많은 드라마를 제작하였다. 특히 1972년에 방송된 일